수탁

계약/거래 절차

  • 1시작

  • 2거래신청

    - 화주의 거래승인에 의한 계약진행

  • 3계약체결

    - 단가, 결제일 등을 상호 확정하여 계약체결
    - 위탁수주서, 창고보관계약서

  • 4계약서류 징구

    - 계약서를 비롯하여 계약관련서류인 사업자등록증, 사용인감제출서,
       인감(법인)증명서 1부를 수취

  • 5서류접수

    - 계약관련서류 접수 및 확인

  • 6거래처등록

    - 계약서류를 바탕으로 거래처 생성
    - 계약조건 및 결제일 등록
    - 사용인감 등록

  • 7계약서류 보관

    - 거래처 등록 완료 후 계약관련서류 서류철 보관

  • 8종료

입고 절차

  • 1시작

  • 2입고의뢰

    - 화주로부터의 입고의뢰(또는 정보)

  • 3입고예정확인

    - 냉동기 점검
    - 고내 적재공간 확보
    - 보관특성이 상이한 물품의 독립호실 입고시 방역작업 실시

  • 4일반화물의 도착

    - 송장과 현품 일치 여부 확인
    - 유통기한 파악 및 적재방법 확정

  • 5입고호실 지정 및
           작업인력 배치

    - 보관특성에 맞는 입고호실 지정
    - 작업 적정인원 투입

  • 6하역작업

  • 7중량계근

    - 축산물 등 중량계근을 요하는 화물은 중량Scan을 실시

  • 8화주통보 입고완료

출고 절차

  • 1시작

  • 2출고접수

    - 보관중인 화물을 출고하기 위하여
       화주로 부터 출고접수

  • 3출고여부판단

    - 거래처등록시 기등록된 사용인감 일치여부 대조
    - 미수금 확인

  • 4출고지시

    - 출고요청서에 의거하여 출고전표
       발행과 동시에 출고지시

  • 5출고피킹

    - 출고호실 담당기사의 출고피킹작업

  • 6화물일치 확인

    - 하역장으로 이송된 화물이 출고
       요청화물과 일치, 출고전표와 대조

  • 7중량계근

    - 축산물 등 중량계근을 요하는 화물은 중량Scan을 실시

  • 8상차 및 출고완료